경산시, 북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경산시, 북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 박미화 기자
  • 승인 2021.05.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경산시 북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복영)는 17일 지하철 영남대역 및 상가 밀집지역에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위클리서울/경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위클리서울/경산시

이날 캠페인에서는 북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최종호)의 기부로 마련된 코로나19 방지 마스크 500개 및 홍보전단지 등을 주민들에게 전달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를 실시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북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최복영)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심리적으로 힘든 가구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도 주위의 취약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해 힘든 상황에 처한 주민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북부동장(정영주)은 “코로나19로 더욱 경제활동이 위축돼 소외된 이웃들이 많아지고 있는 시기”라며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북부동을 만들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5월 가정의 달을 대비하여 지역 시민들의 자발적인 방역실천 동참을 위한 경산시민 「잠시 멈춤」 캠페인을 알리기 위하여 5대 방역수칙 홍보자료를 전달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 힘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